다이어트 식단 쉽게 짜는 방법!

유틸리티 2020. 11. 9. 14:48

오늘은 다이어트 식단을 쉽게 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다이어트 식단을 짜려면 본인의 기초대사량을 알아야 됩니다. 기초대사량은 인바디 체중계가 있으면 인바디 체중계 기준으로 인바디 체중계가 없으면 체중관리 어플이나 인터넷에서 기초대사량을 계산하시면 됩니다. 대략 적인 기초대사량은 알았으면 다이어트를 하려면 기초대사량보다 적게 먹어야 살이 빠지기 때문에 기초대사량에서 20%를 뺍니다. 

기초대사량에서 20%을 기준으로 식단을 구성하면 되는데요, 무엇이 얼마큼의 열량을 가지고 있는지 모르기 때문에 저는 다이어트 식단 짜는 어플의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프로 버전을 사용하려면 유료인데요, 저는 그냥 무료 버전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YAZIO를 검색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다이어트 식단보다는 식단을 기록하는 다이어트 일지에 가깝습니다. 저는 일반식을 좋아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일반식으로 진행합니다.

YAZIO를 처음 실행한 화면입니다. 여기에서 목표를 선택합니다. 다이어트가 목표이면 체중감소를 클릭하고 근육량을 늘리려면 근육생성을 클릭하고, 체중 유지를 하고 싶으면 체중 유지를 클릭합니다.

5가지의 질문에 답을 하고 계속 진행합니다.

제가 다이어트를 하려면 하루에 1851칼로리를 먹어야 된다고 나오네요, 오늘이 다이어트 일일 차인데, 지금까지는 견달만 합니다. 이렇게 하면 배고프지 않고 다이어트를 잘 이어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굶지 말고 다이어트를 건강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YAZIO에서 운동 어플과 연동하여 운동량도 체크가 가능한데요, 이것은 유료버전에서 되는 것이므로 저는 패스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어플은 음식의 칼로리를 계산하는데 매우 유용한 어플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엔진쟁이

스마트폰 무료어플,윈도우 무료유틸리티프로그램,freeware,software,블로그팁을 소개하는 블로그입니다.

,